고려인마을 어린이합창단, 광주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식 초청 공연

가 -가 +

기독타임스
기사입력 2021-07-19 [10:26]

 

광주고려인마을 어린이합창단(단장 김혜숙)이 7일 개원 30주년을 맞은 광주광역시의회 기념식에 초청을 받아 노래를 불러 참석자들의 마음에 깊은 인상을 심어 주었다.

러시아 전통의상을 곱게 차려입은 고려인마을 어린이합창단은 ‘아리랑(소고춤)‘ 과 러시아 전통민요 ’춘가 찬가‘ 등을 노래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고려인어린이합창단은 고려인마을 산하 어린이합창단으로 노래를 통한 사회봉사와 사랑의 실천, 그리고 일제강점기 고려인선조들의 피어린 항일운동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17년 2월에 창단된 합창단이다.

매년 갖는 정기 공연과 초청공연, 특별 공연, 미디어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하며 광주이주 독립투사 후손들의 마을공동체인 ‘고려인마을’ 을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다.

김혜숙 단장은 “광주시의회 개원 30주년을 맞아 지역사회 주요 인사들이 모인 자리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초청해주신 광주시의회에 감사를 드린다” 며 “ “한국어와 러시아어를 능통하게 구사하는 고려인어린이합창단이 미래 광주를 알리는 문화사절단이 될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가져달라” 고 말했다.

한편,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용집)는 7일 오후 2시 시민홀에서 ‘개원 30주년’ 기념식을 갖고 150만 광주시민과 함께 축하하고 새로운 지방차지 시대를 열기 위한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기독타임스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193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진리의 나팔수 기독타임스. All rights reserved.